2014년 11월 11일 화요일

"팅커토이" 물질을 DSSCs와 결합하여 효율을 높이다


(M: 금속 이온: L1, L2: 링커; 노란 구: 게스트 분자. 분자의, 다기능 구조는 MOFs에서 3가지 가능한 광수확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A) 틀 구조 내에 하나 또는 여러개의 유기 링커 유형; B) 기공 내의 광흡수 게스트 분자; C) 게스트 분자와 MOFs 랑커사이의 전하 이동 상호 작용이 고립된 게스트 분자와 링커가 새롭게 적색광을 흡수하게 한다.)


Sandia National Laboratories의 연구자들은 금속-유기 틀 구조(metal-organics framework, MOFs)를 DSSCs와 성공적으로 결합했다. 

그들은 TiO2 막 위에 얇은 MOFs 층을 올려 정확히 그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염료 정돈시켰다. 효율 저하의 원인인 염료 응집을 피할 수 있었는데 염료가 MOF의 결정 구조에 고정됐기 때문이다. 


MOFs는 매우 규칙적인 물질이며 높은 수준의 다공성 물질이다. MOFs의 독특한 다공성은 2차 염료가 MOFs의 기공에 놓이도록 해준다. 

2차 염료는 초기 염료가 커버하지 않는 다른 태양광 스펙트럼 흡수 파장을 갖기 때문에 태양광 수확을 증가시킬 수 있다.   

참고: http://www.sciencedaily.com/releases/2014/11/141103102233.htm

댓글 없음:

댓글 쓰기